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현대자동차 인턴 준비과정 / 후기 - 1편

보고느낀것

by 스터디올 2021. 10. 22. 22:07

본문

반응형

나는 몇년 전 현대자동차 인턴을 했었다. 오늘 그 이야기를 써보려 한다. 나는 위에서 보시다 싶이 2017년 여름 현대자동차 인턴을 했었다. 분야는 연구개발이다. 자세한 내용은 잘랐는데 이는 개인정보 때문에.. 
 
 

1. 현대자동차 인턴을 준비하게 된 계기

진짜 우연히도 토익학원 스터디를 대학교 2학년 겨울방학때 하게 되었는데 나보다 한 학년 높은 형이 취업준비 안하냐고 다음주에 현대자동차 취업설명회 있는데 가보라고 추천을 했다. 그래서 동대문 DDP에서 한 취업 설명회를 가서 인턴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. 그래서 그때 내 전공으로는 현대자동차에서 무슨 일을 할 수 있을까 준비 했던 것 같다. 나는 참고로 대학교 3학년에 전자전기공학부로 전과를 하였다.  
 

2. 어떻게 준비했나?

HMAT은 통과를 해야 되겠다. 이것은 꾸준히 풀면 도움이 될 것이다. 인적성 누가 붙나 생각하지만 생각해보면 다들 인적성 통과는 많이들 한다. 그래서 HMAT 준비는 Skip... 기억도 잘 안난다. 
나는 대학교내에 스터디를 이용했다. 학교 커뮤니티에 글을 올려서 면접 준비하는 5명이서 같이 준비했다. 학교 스터디룸을 빌려 돌아가면서 면접하고 면접내용에 대해 Feedback 해주는 것을 진행했다.
내가 준비하면서 중요하게 생각했던 점은 
 
- 내가 회사에서 어떠한 일을 할 수 있는가 ?  : 현직자 & 인터넷을 뒤져 명확히 알고 가려 했음.
- 내가 한말에 자신감을 갖자 : 녹음해서 계속 듣고 다시 말하는 연습
 

3. 면접은?

면접은 현대자동차 양재 본사에서 했다. 나는 이게 사실상 첫 회사 면접이기에 매우 떨렸다. 엄청 일찍갔는데 순서는 제일 마지막이라 회사에서 4시간 정도 대기 했던 것 같다. 휴게실에서 커피를 홀짝홀짝 마시다 면접전 심장이 터질뻔 했다.... 면접에서는 기술적인 부분은 거의 안물어 봤던 것 같다. 사실 전자전기공학부에 전과한지 한학기밖에 안되었기 때문에 자신이 없기도 했다. 그래서 내가 강조한 부분은 2가지 였던 것 같다. 
 
- Matlab : 프로그래밍 능력을 강조했다. 연구자로써 프로그래밍을 안쓰는 직군은 거의 없으니... 
- 자동차에 대한 관심 : 나는 군대를 운전병으로 근무했기에 자동차에 대해 은근히 아는게 있었고 관심도 있었다. 
 
이러한 부분을 잘 봐줬는지 모르겠지만 합격을 하게 되었고 약 한달간의 인턴생활을 했었다. 다음글은 인턴을 하면서 내가 느꼈던 부분에 대해 적어보려 한다. 
 
https://jun-study.tistory.com/m/77

현대자동차 인턴 후기

몇년전에 한 인턴에 대한 글이 많이 읽히는걸 보니 인턴 시즌인가 부다... 나도 엄청 검색해 봤던 기억이 있다. 이것만 되면 취준 안해도 되니.... ㅎㅎㅎ 결과적으로는 다른회사에 왔지만 몇년

jun-study.tistory.com


 
 
 

반응형

'보고느낀것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ep0. 오타니 그리고 목표  (1) 2023.11.28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